KSA Archive

조합원 News

씨월드고속훼리㈜,
4·3 희생자 및 유족 여객운임 할인

여수지부 조합원 효동항업㈜은 11월 29일 전남 여수시 삼남부두에서 방제선 ‘효동방제1호’의 취항식을 개최했다. 효동방제 1호는 총톤수 149톤, 전장 29.86m, 폭 10.60m, 높이 3.40m로 400m의 오일펜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시간당 150m³의 유출유 회수 및 3,099kl의 회수유를 저장할 수 있는 방제선이다. 효동항업(주)의 ‘효동방제1호’ 취항은 여수·광양항의 유류오염사고 발생 시 신속한 초기대응 및 적극적인 방제작업이 필요하다는 요청으로 기존 방제선 ‘9효동호’에 추가로 ‘효동방제1호’를 취항했다.

㈜팬스타라인닷컴,
대마도행 여객선 쓰시마링크호 승선인원 확대

부산지부 조합원사 ㈜팬스타라인닷컴은 3월 18일부터 일본 대마도행 여객선의 승선 인원을 기존 100명에서 200명으로 확대했다.
팬스타 관계자는 "아직 미흡한 수준이지만 승선 가능 인원이 200명으로 확대돼 여행객들의 불편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며 "조속한 시일 내에 승선 인원을 더 확대하고 주중 운항도 가능하도록 대마도시 당국과 협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두원상선㈜, 한·러·일 카페리 이스턴드림호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본부 조합원사 두원상선(주)의 카페리 이스턴드림호가 지난해 동해항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고 동해시는 밝혔다. 이스턴드림호는 2022년 한 해 총 57항차를 운항하면서 컨테이너 560TEU, 중고차량 5467대, 중장비 1,314대, 벌크화물 997톤 등을 운송해 왔다. 이는 총 화물량 3386TEU로 2021년 총 운송 화물량인 1806TEU의 2배가량 증가한 수치로 확인됐다. 두원상선과 거래하는 화주, 포워더(물류주선업자) 업체 수가 크게 늘어나 동해항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상반기에만 117개 업체가 이스턴드림호를 이용했으며 자동차, 중장비, 컨테이너 등 수출입을 통해 벌크 뿐 아니라, 복합 물류를 취급하는 항만 조성에도 큰 기여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두원상선은 지난해 항만 관련 비용으로 10억여 원, 선박 수리 및 관리비로 6억여 원, 선원 식자재 구매 등에 약 5,000만 원 이상을 사용하며 지역 내에서 총 19억여 원 이상을 소비하였으며, 연관 기업들과 부차적인 시너지까지 고려하면 매달 1.5억 원 이상의 경제효과를 유발했다.
이처럼 두원상선은 이스턴드림호를 통한 물동량 창출, 타 지역 화주 유치, 관내 항만 업체 활성화, 지역민 일자리 창출, 여객을 통한 국제 교류 활성화 등 다방면으로 지역과 상생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씨스포빌㈜,
강릉·묵호발 울릉도 여객선 출항

본부 조합원사 씨스포빌(주)의 울릉도행 초쾌속선 씨스타 5호와 씨스타 1호가 3월 24일 동시에 출항했다.
씨스타 5호는 강릉항에서 오전 7시 30분에, 씨스타 1호는 묵호항에서 오전 8시 10분에 울릉도로 출발한다. 강원지역 여객선터미널은 수도권 등에서의 접근성이 좋고, 울릉도까지의 운항시간도 3시간 이내로 울릉도 방문객들에게는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올해부터 강원지역의 연안여객선 탑승 시 모바일 승선권 제도를 시행한다. 여객선 이용객들이 모바일로 승선권을 예매하면 현장 발권 없이 빠르고 편리하게 승선할 수 있다. 모바일 승선권을 예매해서 발급받으려면 ‘가보고 싶은 섬’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면 된다.

㈜세윤선박,
9세윤호 취항식 개최

여수지부 조합원사 ㈜세윤선박은 3월 23일 전남 여수시 돌산읍 우두리 선착장에서 유조선 9세윤호의 취항식을 개최했다. 이날 취항식에는 한국해운조합을 비롯하여 급유선선주협회 여수지부장 및 여수 관내 유조선사 대표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9세윤호는 총톤수 298톤, 길이 49.31m, 너비 9m, 높이 4.3m, 이중선체 구조 유조선으로 여수·광양 지역에서 해상 급유를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세윤선박은 9세윤호를 포함하여 총 5척의 유조선으로 ㈜한유의 여수·광양항 석유류 공급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울릉크루즈㈜, 각종 이벤트로 울릉도 홍보

포항지부 조합원사 울릉크루즈(주)는 지난 2월부터 3월까지 울릉군·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한 3건의 이벤트를 진행하여 울릉도 관광객에게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했다.
먼저 ‘울릉도 눈축제’는 지난 2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개최됐으며, 눈썰매장 운영, 이색눈사람만들기 대회, 초청공연 등이 이루어져 가족과 연인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울릉도 겨울 여행기회를 선사했다. 다음으로 2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반려견과 함께 크루즈 및 울릉도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울릉도 댕댕크루즈’ 이벤트를 개최함으로써 반려동물 가족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또한 3월 7일부터 일주일 간 진행된 ‘0원 승선권’ 이벤트는 울릉크루즈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퀴즈를 맞춘 응모자를 추첨하여 로얄 스위트룸 왕복권 등을 제공했다.
한편, 울릉크루즈(주)는 포항 영일만 신항~울릉 사동항로를 운항하는 20,000톤급 크루즈 여객선 뉴씨다오펄호를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선박은 여객 1,200명과 선원 80명을 태울 수 있으며, 편의점, 노래방, 대식당, 대공연장, 베이커리, 펫존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춰 편리한 울릉 여행을 제공한다.